티스토리 뷰

현재 유튜브를 여러 채널 운영하고 있다.


 수익창출 기준이 바뀌면서 기존에 수익창출이 되던 채널이 수익창출이 막히는 사태가 벌어졌다. 이전 기준은 만족했었지만 새로 변경된 기준은 만족하지 못했기 때문이다. 그후로 2월이면, 4월이면 다시 수익창출을 검토한다는 공지가 있었다.


 하지만 한참을 기다려도 수익창출 소식은 없었다.


 그렇게 공지는 다시 6월 말까지 검토를 하겠다는 말로 바뀌었다.



 아직 구독자수도 많지 않고, 영상도 많지 않다.


 만약 수익창출이 된다고 하더라도 많은 수익은 벌지 못했을 거다. 하지만 꾸준히 노력하는 만큼 아주 조금씩이라도 수익에 변화가 있었다면 열심히 하는 데 더 동기부여가 됐을 것이다. 


 하지만 수익창출 소식은 없었다. 심지어 여기저기 다 뒤져봐도 수익창출 승인이 되었다는 글은 볼 수 없었다.


 그러다 오늘, 습관처럼 내 채널로 들어갔다. 평소 수익창출이 되지 않아 빨간색으로 불이 들어와있던 메뉴가 초록색으로 바뀌었다. 수익창출 탭에 들어가 보니 수익창출이 승인되었던 것이다. 얼마나 기쁘던지...



 하필이면 7월은 이 채널 운영을 쉴 생각이었다. 손을 놓으면 분명 수익은 저조할 거다. 


 하지만 앞으로 더 열심히 할 동기가 생겼다. 아주 조금씩이라도 꾸준히 앞으로 나가자. 흔들리지 말고 끊임없이 좋은 콘텐츠를 만들어내자. 그러면 언젠가는 사람들이 알아줄 테니까.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