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나는 이 책을 일차적으로 강의 능력을 키워 퍼스널 브랜딩을 높이고자 하는 저자들을 염두에 두고 집필했다.' _ p.9

 

 저자는 SK아카데미에서 근무하며 교육담당자와 사내강사로 활동했다. 강의 주제는 주로 창의성에 관련된 내용이다.

 

 한국강사협회로부터 명강사 63호로 위촉이 되었을 만큼 활발한 활동을 하고, 강의의 질을 높이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 현재는 프로강사학교라는 곳에서 '강사들을 키우는 강사'로 활동하고 있다고 한다. 이 책은 그의 노하우를 망라한 책이다. 그의 이야기를 들어보자. 

 

 

□ 강사력은 어디에서 오는가?

 

 강사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가장 먼저 ''를 잘 살펴보라고 한다. 나는 강사로서 대중에게 어떠한 강사로 남기를 바라는지 곰곰이 생각해보자. 가장 나다운 면이 어떤 것인지 이해하고, 나다운 면을 더 강하게 만드는 것이 강사력의 핵심이라고 한다.

 

 나다움을 찾는 일과 또 다른 중요한 일이 있는데, 그것은 바로 학습자들의 가슴을 울리는 것이라고 한다. 물론 가슴만 울린다고 훌륭한 강사는 아니다. 학습자들이 원하는 지식이나 정보도 제공해 줄 수 있어야 한다. 동시에 가슴을 울리는 강사가 프로강사라고 한다.

 

 '강사 시장은 누구나 될 수 있는 기회의 땅이지만 모두가 성공할 수 있는 약속의 땅은 아니다. 어찌 보면 강사는 연예인과 비슷하다. 고객이 요구하는 주제가 아니거나 한물간 주제일 때 점점 출강이 뜸해진다.' _ p.21

 

 결국 프로강사가 되기 위해서 기본적으로 필요한 것은 나의 강점을 찾는 일과 꾸준히 성장하는 모습이라고 할 수 있다.

 

 

□ 억대 연봉 프로강사가 되기 위해서는?

 

 책에서는 억대 연봉 프로강사가 갖춰야할 핵심강사력에 대해 6가지 항목으로 설명을 하고 있다. 이 내용에 대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해당 포스트로 이동한다.

 

▶ 억대 연봉 강사가 갖춰야할 6가지

 

 

□ 총평

 

 책의 분량은 총 220페이지로 적은 분량이다. 책을 살펴보면 알겠지만 책 두께가 얇다. 이 얇은 책에 강사력에 관한 내용이 얼마나 많이 들어갈까 싶지만 꽤나 많은 내용을 담고 있다. 핵심을 간추려놨다고나 할까?

 

 책에서는 왜 프로강사가 되어야 하는지, 강사력은 어디에서 오는지, 반드시 필요한 강사력은 무엇인지, 강사력을 키우는 방법은 무엇인지, 개인 브랜딩과 마케팅은 어떻게 해야 하는지에 관해 이야기하고 있다.

 

 요즘은 무료 강연회도  찾아보기만하면 쉽게 참석할 수 있을 정도로 많은 강연이 있다. 이 말은 강연자가 그만큼 많다는 말이 되기도 한다. 일반인이 접할 수 있는 강연도 이렇게 많고, 회사를 다니는 사람들은 사내에서 하는 강연까지 들을 수 있다. 물론 강요로 듣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강사나 강연자가 많아지고 있는 만큼 경쟁력을 갖추려 노력하는 것은 필수다. 본인의 강점을 더 부각시키고, 더 좋은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공부하고 고민해야 한다. 무엇이든 ''하기 위해서는 노력이 많이 필요한 법이다.

 

 강사나 강연자가 되고 싶다면 한번쯤 읽어볼만한 책이다. 책에서는 '한강노트', '한세노트' 등 매일 한 줄씩 작성하는 노트를 만드는 법이 나오는데, 이 방법은 참 좋은 방법이라 생각한다. 강연뿐만 아니라 다른 곳에도 사용할 수 있다.

 

 조금 아쉬운 점은 이 책을 읽고 나면 뭔가 좋은 강사 표본을 겉핥기만한 기분이 들기도 한다. 이 책을 처음 펼쳤을 때 기대했던 호기심은 아쉽게도 모두 채워지지 않은 기분이다. 

 

<강사력>, 정찬근, 라온북

 

 

재미있게 읽으셨다면

♡하트를 가득 채워주세요

▼▼▼

댓글